호주 워킹홀리데이!
최근 많은 분들이 "나 호주간다.. 멀로? 워홀비자로..." 이렇게 하시고는 무작정 호주로 떠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렇게 해서 떠나는 워킹홀리데이는 이미 시기가 지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입니다.
워킹홀리데이 가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자금이 넉넉치 않다는 거...
현지에 도착하시면 바로 일구하셔야하고.. 쉐어하우스 잡으셔야하고.. 첨 도착하는 외국에서 낯선 사람들과 계속적으로 부딛히셔야하공.. 정말 정신 하나도 없죠.
하지만 이렇게 무작정 호주를 가시면 일자리 구하시는데 시간도 많이 걸리시고 그동안 허비되는 불필요한 지출과 시간낭비가 따르게 됩니다. 또한 현지의 정확한 정보를 얻지 못하신채로 호주에 도착하셨을 경우..
질 않좋은 한국인들에게 사기를 당하기도 쉽상이죠
본인은 절대로 사기 안단하신다구용?
방심은 금물입니다. 누구하나 이마에 "나 사기꾼이요~~ "라고 써놓고 다니는사람 없다는거 명심 또 명심해야할 것입니다.
호주에 도착하신후 쉬업쉬엄 적응하시기 보다는 바로 일자리 구해서 일하시면서 적응하시면 시간적으로나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수 있다는거..
호주에서 비용을 그래도 많이 벌수 있는 곳은 농장~! 일 것입니다. (아~~ 농장이 무조건 돈 많이 준다는 얘기는 아닙니더~ ㅋ)
당연 농장에서 일하시는데 힘드시공.. 근무시간이 많으며... 주변에 당연지사 놀거리가 없기에 저축이 가능하다는거겠지요..
호주에서 농장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신다면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TNT 잡지를 이용하는 방법
각 주의 TNT 잡지가 있는데 이것을 먼저 구입하시면 됩니다.
TNT잡지는 공항에 도착하시자 마자 인포 데스크 에서 무료로(ㅋㅋㅋ) 받으실수 있구요. 공항에 늦게 도착해서 무료로 받으실수 없으셨다면.. 백팩 하우스에서 얻으실수 있을실 것 입니다.^^
TNT 잡지는 각 주별 농장 작물 시기와 작물들이 나오는데 이것을 우선적으로 참고 하시고 보시면 "Wanted Workers" 라는 광고가 있구요.. 근처 백팩 정보가 같이 수록이 됩니다.
그럼 백팩에 묵을 방이 있는지 여부를 전화로 확인한 후에 농장에서 어떠한 일을 하는지 파악후
결정이 된다면 농장으로 고고씽하심 된다~~ 라는거..ㅋㅋ
2. 인터넷 정보 사이트를 활용하자
www.jobserch.gov.au/harvesttrail 로 들어가면 달별, 지역별 어떤일이 있는지 자세히 나옵니다.
지금이라도 들어가 보시길.... 영어가 안되시면 토니에게 물어보시와용~~~~ㅋㅋㅋ
www.tntmagazine.com. 위에 말씀드렸듯이 TNT 잡지의 사이트입니다. 호주에 도착하셨다면 hav just arrived in 을 클릭후 들어가시면 fruit picking / farm work 으로 들어가시면 백팩 정보와 현재 가능한 작물 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인터넷 강국의 젊은이들인 코리안이 인테넷 활용 백배 못한다면야 말이 되겠습니까?
3. 고전적인 전화로 정보를 구하는 방법
National Harvest Info Hotline -1800-062-332 로 전화를 거신후 얻고자 하는 정보를 얻으심 됩니다.
영어를 못하셔서 두렵다구용?
전화를 한통에서 ~ 여러통 해보다 보면 익숙해져서 얻고자 하는 정보는 다 얻을수 있답니다.^^